• 최종편집 2024-02-25(일)
 

계룡시는 제 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5일 계룡시 시민체육관에서 2023년 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계룡시가 주최하고 계룡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수경)가 주관하는 행사로 계룡시 지역의 영유아,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하여 계룡시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되었다.

 

이번 2023 계룡시 어린이 큰잔치 행사는 계룡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장소를 계룡시 시민체육관으로 변경하고 실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놀이활동과 체험부스들을 진행하여 계룡시 지역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101회 어린이날 1부 기념식에서는 계룡시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과 계룡시 드림지역 아동센터의 드림걸즈 댄스팀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응우 계룡시장은 행사에 참여한 계룡시 지역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계룡시 관내 어린이, 영유아, 그리고 가족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 단체장들과 어린이 가족 등 1000여명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모범 어린이 표창, 보육 및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축사 등의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2부 어린이 큰잔치 행사로 진행된 체험활동에는 계룡시 지역사회 기관들이 협력하여 해충퇴치 팔찌만들기, 바느질없는 인형 만들기, 지끈 연필꽂이 만들기, 세계여러나라 체험, 손씻기, 이닦기교육, 사탕목걸이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소비안전지원 활동 등을 지원하였으며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대형 에어바운스, 로드 기차, 흔들 라이더 놀이기구 등의 체험 및 놀이 활동이 진행되어 계룡시 어린이, 영유아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2023 어린이 큰잔치 행사과정에서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계룡 보건소 공무원들과 충청남도 계룡 소방서 대원들이 행사장내외에 배치되어 안전한 행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안전한 행사로 마무리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985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