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충청와이드뉴스]육군부사관학교와 (주)드론디비젼 / (주)해오름드론항공은 14일 부사관학교에 드론 150대(600만원상당) 기부행사를 통해 육군 부사관 교육생들의 역량 강화와 야전부대 전투력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에서 우크라이나의 공격용 드론을 활용한 전투에서 상당한 성과를 입증하고, 우리 육군에서도 드론운용 정비병과 드론 부사관을 선발하면서 육군본부 및 각 지역별로 드론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드론 조종자를 육성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인식한 예비역 선배 부사관들이 운영하는 (주)드론디비젼과 (주)해오름드론항공에서 부사관학교에 드론을 기부함으로써 육군 부사관의 역량 강화와 야전부대 전투력 선진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주)드론디비젼 우현호 대표는 대전지역 드론 전문기업과 예비사회적 전문기업을 경영하면서, 대덕대학교 드론항공부사사관과에서 후학들을 양성하고, 취약계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각종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정보통신병과 예비역원사이다.

(주)해오름드론항공 박상화 대표는 광주전남 지역 드론 전문기업으로 드론 제작, 드론 교육, 드론 방제를 전문으로 자치단체와 주민들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인정받는 포병병과 예비역 중사이다.

 

부사관학교 정정숙 학교장은 "예비역 선배님들의 드론 기부에 감사드리며, 부사관학교 교육생들의 드론에 대한 인식개선과 비행술 향상을 통해 야전에서 경계, 방호, 수송, 정찰 분야에 부사관들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덕대학교 박경철교수는 “최첨단 무인 전력이 개발되더라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야전부대별로 처해 있는 환경과 작전목표가 다른 만큼 체계적인 무인 전력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부사관들의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 중요한 현 시점에서 부사관학교가 드론의 저변확대와 드론교육의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이번 기부행사의 의미가 크다”고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드론디비젼과 (주)해오름드론항공은 부사관학교에서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 드론 연구개발을 위한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기술지원과 드론을 기부 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1

  • 55206
부사관

좋은 기부행사 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육군부사관학교-(주)드론디비젼 / (주)해오름드론항공 드론 협약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