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27(화)
 

[충청와이드뉴스]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9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계룡시를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계룡시민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김 지사의 계룡시민과의 대화는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도정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한 도민 공감대 형성 및 도·시군 상생협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지사는 이날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계룡시 주요 현안사항 청취 ▴계룡시 출입기자 간담회 ▴계룡시의회 등을 방문하며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 및 애로·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응우 시장은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사업 관련 특별조정교부금 요청▴국방관련 공공기관 유치▴두마∼노성간 지방도645호 조속 추진 등 시 당면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충남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의 힘찬도약! 도지사 김태흠은 반드시 합니다’란 슬로건과 함께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시민과의 대화는 도 정책기획관의 민선8기 도정운영방향 보고를 시작으로 이응우 시장의 환영사, 김 지사의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5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대화 시간에는 ▴충남 남부출장소 계룡시 설치 ▴‘계룡하대실 2지구 도시개발사업’ 정상 추진 지원 ▴계룡시 노인복지관 증축 ▴엄사삼거리 지하도입구 벽면 타일교체 및 도색 ▴두마∼노성간 지방도645호 조속 추진 ▴도곡1리 마을안길 보수 및 정비 등의 건의사항이 제안됐다.

 

김 지사는 제안된 건의사항은 충남도와 게룡시에서 면밀히 검토해 추진여부를 결정하고 향후 진행사항에 대해서도 시민여러분께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답했다.

 

 

 

 

이응우 시장은 “바쁜 일정에도 계룡시를 방문해 주신 김태흠 지사님과 도민과의 대화에 참석하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충남도와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軍문화엑스포를 비롯한 당면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3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태흠 충남도지사 계룡시 방문, 시민 목소리 경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