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27(화)
 


[크기변환]피라미드 에어쇼 2022에 참가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3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인근 피라미드 상공에서 레인폴 기동을 선보이고 있다1.jpg

 

[충청와이드뉴스]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7월 31일(일)(이하 현지시간)부터 8월 6일(토)까지 이집트에 방문하여 기자 피라미드 지구 상공에서 에어쇼를 펼치고, 이집트 공군의 특수비행팀 Silver Stars(기종 : K-8E)와 우정비행을 통해 한-이집트 공군 간 우호를 증진했다.

 

블랙이글스는 지난 7월 9일(토)부터 영국 사우스포트, 리아트, 판보로 에어쇼에 참가하여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이며 전 세계에서 모인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7월 25일(월)부터 폴란드, 이집트, 필리핀 등을 방문하여 에어쇼를 통해 대한민국 공군과 국산항공기의 우수성을 증명하며 방산 협력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는 한국항공우주산업(Korea Aerospace Industries, KAI)에서 생산한 T-50B 항공기 8대로 에어쇼를 선보인다. T-50 시리즈(T-50, T-50B, TA-50, FA-50)는 고등훈련과 경공격 능력을 겸비한 다목적·다기능(Multi-role) 항공기로 동급 기종 대비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이라크, 필리핀, 태국 등으로 수출됐다.

 

또한, 대한민국 공군을 포함하여 T-50 항공기 운용 국가들을 통해 탁월한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되어 미국, 유럽, 아프리카, 중동, 남미 등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블랙이글스는 8월 1일(월)에는 이집트 공군의 특수비행팀 Silver Stars와 우정비행을 펼치며 한국-이집트 공군 간 우정을 다졌다. 또한, 8월 3일(수)에는 외국 에어쇼팀 최초로 기자 피라미드 지구(9 Pyramids) 상공에서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태극마크를 그리는 태극 기동을 포함해 25분간 고난도 기동을 선보이며, 기자 피라미드 지구를 찾은 관광객들과 이집트 현지 주민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크기변환]피라미드 에어쇼 2022에 참가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3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인근 피라미드 상공에서 특수비행을 선보이고 있다.jpg

 

 

 


공군 제53특수비행전대장 김용민 대령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역사가 깊은 이집트 피라미드에서 에어쇼를 할 수 있게 기회를 준 이집트 정부와 공군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에어쇼를 통해 전세계에 대한민국 공군의 저력과 국산항공기의 뛰어난 성능을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62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 공군 블랙이글스, 이집트 피라미드 지구 상공에서 에어쇼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