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충청와이드뉴스]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식)는 지난 18일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기계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했다.

 

[크기변환]농기계현장실습교육 (2).jpg

 

 

이번 교육은 농기계 보급의 확산과 여성농업인 증가에 따라 여성농업인들이 안전하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다뤄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소수인원 맞춤교육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실제 농작업 기계를 다루면서 배우는 ‘현장맞춤형’교육으로 이뤄졌다.

 

한 여성농업인은 “직접 농기계를 운전해보면서 두려움을 탈피할 수 있었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되어 좋았다”며 “이런 교육이 좀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 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 신규농업인 등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이 지닌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조작기능 향상 및 농기계 안전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자 농기계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농용굴삭기, 관리기, 승용관리기에 대한 조작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간 15명 내외로 연간 15회에 걸쳐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농기계 현장실습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과 농업기계팀(☎041-76-8361)으로 신청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290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기계 현장실습교육, 강한 여성농업인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